보도자료

[폴리뉴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주식회사 테크노블러드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TBK
작성일
2017-12-11 15:08
조회
8577


가상현실(VR)은 현실이 아닌 100% 가상의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새로운 디지털 세계에서의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VR시장의 전망에 대한 다양한 수치를 내놓고 있는데, 공통적으로 VR시장의 확대를 전망했고, 실제로 VR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TrendForce의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VR시장은 2016년부터 VR기기가 보급됨에 따라 연평균 성장률 77.8%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2020년까지 약 700억 달러 규모에 달할 전망이다. 또한 VR시장은 2018년을 기점으로 VR기기(하드웨어) 보급 중심에서 콘텐츠 보급 중심의 시장으로 변화할 추세이다. 이처럼 향후 VR산업의 생태계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를 중심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 같은 성장에 발맞춰 전문 게임개발 종합 교육기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주식회사 테크노블러드와 우수한 인재 교류를 위한 교육훈련의 상호협력 도모 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VR 컨텐츠 플랫폼 ‘버추얼게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테크노블러드와 전문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국내 VR시장 활성화 및 게임개발, 게임업계 인력에 대한 우수한 인재교류에 적극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수료생들의 취업지원, 우수학생 인턴십 기회제공 및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들에게 보다 활발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테크노블러드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출발점으로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VR컨텐츠를 ‘버추얼게이트’를 통해 한국과 일본의 VR유저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미래의 VR컨텐츠 공급자로서 컨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는 다양한 VR컨텐츠를 경험하게 되는 새로운 VR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 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게임 전문 교육기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제이티비 교육그룹의 두 번째 계열사이다. JTB교육그룹은 2017 퍼스트브랜드 대상(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그래픽(게임이펙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포토샵(Photoshop), 맥스(3Ds Max), 지브러쉬(Zbrush), 유니티(Unity3D) 등의 그래픽 툴과 C, C++, C#, API, MFC, DirectX 등이 있다.

또한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업체탐방,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오세종 기자 kanedevil@naver.com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링크: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336268